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_ 2부

by 빠꾸와꾸 2021. 9. 7.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총정리 2부입니다.1부 포스팅을 안 보신 분들께서는 1부 포스팅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bbqwq.tistory.com/68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총정리 _ 1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예전 포스팅에서는 강아지에게 안 좋은 음식들에 대해 정리해봤었는데요. 해당 포스팅과 비교해보면서 참고하시

bbqwq.tistory.com


<차례>
1. 생선/육류
2. 과일류
3. 채소/야채류
4. 기타

3. 채소/야채류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많아서 변비가 있는 강아지에게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맛도 좋아서 강아지들이 잘 먹는 식품 중 하나이기도 하죠. 단 많이 먹으면 장에 가스가 찰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피부질환 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어 사람들에게도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브로콜리를 급여할 때는 적당히 삶거나 데쳐서 급여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조금씩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비타민A, C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에게도 슈퍼푸드인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서 좋은 식품입니다.

칼륨, 인, 엽산도 들어 있는 식품이지만 소량의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어, 물에 담갔다가 주시거나 익혀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만인 강아지에게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강아지의 면역력 강화와 위장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따라서 위나 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들에게 급여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삶거나 데쳐서 급여하시고, 소량만 급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갑상선 질환이 있는 강아지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물을 잘 안 먹을 때 양배추를 주면 포만감도 차고 수분 공급까지 되니 좋다고 합니다.

단호박

단호박은 강아지의 눈 건강과 면역력 향상, 항암 효과에 좋은 편입니다. 또한 단맛이 나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기호성이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급여 시에는 찌거나 삶아서 급여하시면 됩니다. 이때 유의할 점은 단호박 씨는 꼭 제거해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완두콩

완두콩은 콩 종류 중에서 식이 섬유가 가장 많이 들어가 있어서 강아지의 변비 해소에 좋습니다. 이 밖에 두뇌건강과 설사, 소화불량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적으면서 영양소가 풍부하니, 강아지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 많이 급여할 경우 강아지 배에 가스가 찰 수 있기 때문에 적절량을 급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강아지의 면역력 증가와 항암효과, 혈관 건강 등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은 생으로 주시는 것보다 건표고버섯을 불려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표고버섯 파우더를 다른 간식에 섞어서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양을 주면 위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당근

당근은 비타민A와 E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강아지의 코 건강과 시력에 도움이 되며, 모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반려견이 거부감 없이 좋아하기 때문에 쉽게 급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내장이나 안구질환 그리고 털 빠짐, 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평소에 급하게 먹는 반려견이라면 잘게 잘라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각으로 한 번에 삼키게 되면 나중에 소화가 되질 않아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4. 기타 식품

두부

두부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 흡수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고기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에게 대체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단, 두부에도 염분이 있으니 충분히 끓여줌으로써 염분을 제거한 후에 급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는 상처나 피로 회복 중인 강아지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피모 개선, 피부가 예민한 강아지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단, 어린 강아지는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 큰 성견에게도 계란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처음에 조금만 급여해보시고 괜찮으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달걀흰자는 익히지 않으면 강아지가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노른자만 급여하시거나 익혀서 급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강아지에게 좋은 식품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에 소개하지 못했던 다양한 식품들, 예를 들어 우엉, 연근, 송이버섯 등도 있으니 강아지에게 다양한 간식을 급여하고 싶으시다면, 급여 전에 꼭 자세히 알아보시고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려견에게 몸에 좋은 음식을 급여함으로써, 강아지들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